ucloud 매니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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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소개
ucloud 매니지드 서비스는 cloud 운영관리 전문 협력사를 통해서 IT컨설팅에서 부터 모니터링, 보안 및 장애처리 까지의 전반적인 운영관리를 통해서 고객의 IT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컨설팅 신청

서비스 구성도

ucloud 매니지드 서비스는 상시 기술 지원을 통해서 보안관리, 기술지원, 운영지원, 백업복구, 설치지원, 모니터링 등 전반적인 운영관리를 통해서 고객의 IT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 1 상시 기술 지원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에게는 IT 부서와 같은 역할을 제공합니다.
    전문적인 엔지니어가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 장애 처리 서비스
    장애 발생시, 즉각적인 조치를 지원합니다.
  • 3 모니터링 서비스
    시스템 자원 사용량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4 보안 강화 및 DB 구성 지원
    보안성 향상을 위한 설정 및 구성을 지원합니다.
    MS-SQL, My-SQL 구성을 지원합니다.

서비스 특·장점

  • 01
    전담인력을 통한 세심한 관리
    Cloud 운영 전문 인력이 고객님의 IT부서의 직원처럼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 02
    비즈니스 연속성 제공
    고객님의 IT자원을 최적, 최신의 안정적 상태로 유지합니다.
  • 03
    비용 절감
    IT 운영은 전문가에게 맡기고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함으로서 기회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성

  • 1 서비스 구성

    서비스 구성표
    분류 서비스 구성
    기본형 Working Time(09:00~18:00) 엔지니어링
    모니터링 서비스
    시스템관리/장애처리
    DB설정(MS-SQL, My-SQL)
    보안 설정(IPSec/IPTables)등
    고급형 상기 기본형 서비스는 모두 포함
    24시간*365일 엔지니어링
    컨설팅 및 정기 리포팅
    kt 부가상품운영/설정 지원(WAF, ucloud backup 등)

    * 데이터 이전(Migration) 및 기타 추가 형태의 서비스는 별도 협의

  • 2 서비스 상세 내역

    서비스 상세 내역
    분류 구분 내용 기본형 고급형
    컨설팅 서비스 고객 시스템 컨설팅 고객 시스템 최적화 방법을 제안
    전문엔지니어
    서비스
    전담 기술 담당자 배정 고객사 전담 인력 배정
    사전 지원 서비스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점검하고 보고
    지원내역보고 월 1회 정기 리포팅을 통한 상세 보고
    장애처리, 작업보고, 고객 요청사항 처리시 리포팅
    24x7 365일 Business Time 긴급 문제 발생시
    근무시간 이후 긴급 문제 발생시
    긴급지원 서비스
    (실시간 문제 조치)
    1. 상주 모니터링 요원 확인
    2. 장애 응급 복구 처리팀 문제 해결
    3. 1차조치 시도 불가시 1:1전담 기술 인력 해결
    모니터링
    서비스
    로그분석 서비스 시스템 로그 분석 서비스 제공
    로그 분석 리포트 시스템 로그 분석 내용을 월 1회 리포팅
    통합모니터링 서비스
    (서버상태체크)
    kt 모니터링 서비스 설치 운영지원
    ITSM에 최적화된 통합 서버관리 툴을 통한 모니터링
    포트 모니터링 서비스
    문제발송시 문자 발송
    MRTG
    (트래픽 모니터링)
    MRTG 트래픽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오프라인 MRTG 분석 내용을 월 1회 리포팅
    시스템관리
    /장애처리
    커널 업그레이드 서비스 사용중 커널 업그레이드 요청시 설치 제공
    장애조치 전담인력을 통한 OS계층의 장애파악 및 조치
    (Windows dump 분석은 제외)
    Working Time All Time
    최신 패치 제공 서비스 사용중 신청시 stable ver의 최신 패치 적용
    기본 파티션 설정 최초 서비스 신청시 서비스 유형에 맞는 효과적인 파티션 설정 서비스 제공
    웹서버 설치 최초 서비스 신청 시 Stable version의 웹 서비스 설치
    요청에 의한 웹 서비스 상세 설치
    웹서비스 장애조치 웹서비스의 비정상 동작에 따른 원인 분석 및 조치 Working Time All Time
    추가 모듈 설치 전담인력과 상담후 서비스
    APM 재설치 전담인력과 상담후 서비스
    FTP 설치 최초 FTP 설치 및 기본 설정 제공
    FTP서비스 장애조치 비정상 동작에 따른 원인 분석 후 조치
    FTP서비스 패치 및 보안 업그레이드 보안관련 패치 및 서비스팩 적용
    DNS 설치 최초 DNS 설치 요청시 설치 및 적용
    DNS 장애조치 자체 DNS 서버 구축 시 장애원인 분석 및 조치
    DNS 패치 및 보안 업그레이드 DNS서비스 보안 관련 패치 및 서비스팩 적용
    메일 설치 최초 메일서비스 설치(요청시)
    메일계정 추가 Mail 계정 추가 요청시 적용
    메일서비스 장애조치 자체 메일서버 구축 시 장애원인 분석 및 조치
    메일서비스 패치 및
    보안 업그레이드
    메일서비스 보안관련 패치 및 서비스팩 적용
    로드밸런서 설정 kt 로드밸런서 상품(VPX) 설정 지원
    보안 보안 설정 IPSec 설정(Windows 계열)
    IPTable 설정(Linux 계열)
    WAF 운영지원 웹 방화벽(WAF) 모니터링
    웹 방화벽(WAF) 설치/변경
    웹 방화벽(WAF) 운영지원(차단 정책 적용)
    웹 방화벽(WAF) 운영 월간리포트 제공(월간정기레포트포함)
    기타 보안 정잭 및 서비스 적용시 지원
    DB DB 설치 최초 MS-SQL, My-SQL DB 설치 및 구성환경 설정
    DB 최적화 서비스 운용중 DB 튜닝 및 최적화
    DB 장애조치 DB 관련 장애원인 분석 및 조치
    DB 패치 및 업그레이드 DB 설정 관련 패치 및 최신 서비스 팩 적용
    백업 백업 및 복구지원 kt 백업 상품 설정 지원 및 복구지원
    고객사 지정 별도 장소에 Local 백업 설정 및 복구 지원
    리포팅 월1회 리포팅 제공 서버자원리포팅, 로그분석 리포팅, 기술전담인력 리포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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